로스트아크, 생활스킬 '고고학' 공략


고고학은 생활 스킬 중 하나로 각 지역에서 발견할 수 있는 유물을 복원하고 보물을 찾는 생활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먼저 고고학은 유물 발굴과 유적 조사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.



유물 발굴 :


음파 탐지기를 장착하고 지역을 이동하다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유물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. 음파 탐지기의 신호가 빨라지고 색깔이 변하게 되어 탐색 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.

유물 포인트에 접근하면 '유물 탐색' 스킬을 사용하면 유물이 발견되고, G키를 눌러 유물을 발굴하고 일정 확률로 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3회 연속으로 유물을 발굴하게 되면 '도굴꾼의 감'이 발동되고 발굴 미니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되는데요.
미니 게임을 통해 발굴 포인트를 모두 맞추면 더 많은 유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또한, 발굴한 유물 아이템은 손상된 상태로 발굴되는데요. 이 손상된 아이템을 가지고 대도시 루테란 성, 슈테른, 페이토에 위치해 있는 유물 복원가 NPC를 통해 복원하고 이것을 '고서'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.



유적 조사 :


유적은 모든 지역에 존재하며, 유적을 조사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은 각 지역별로 다른데요.

유적을 발견하면 유적을 조사하기 위해 위 유적 발굴 시 유물 복원가 NPC를 통해 얻을 수 있는 '고서'가 필요합니다.

이 고서 아이템을 통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유적을 조사하면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 ( 단, 2단계 '고서'부터는 '역사의 흔적' 생활 스킬을 습득해야 유적을 조사 할 수 있습니다 )

공유하기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로스트아크, 강제 21:9 검정 여백 제거 방법

로스트아크, 부분유료화 vs 정액제 서비스?